2016년 6월 24일 금요일

한국 청소년들을 걸레로 만들어버린 인사이트


[윾사이트] 김윾머 기자 = 인사이트의 도를 넘은 무식함이 한국 청소년들 전체를 걸레로 만들어 버려 파문이다.



지난 5월 13일 인사이트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라며 한국 청소년의 첫경험 평균 나이가 13.2세라는 기사를 올렸다.


당연한 말이지만 인사이트가 취재를 할 리가 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그대로 복붙한 그야말로 인사이트 다운 기사이다.

해당 내용을 보면 국내 청소년의 첫 성경험 평균 연령이 13.2세라고 한다.

본 기자는 이에 큰 충격을 받았다. "씨발, 나는 저 나이에 대체 뭘 하고 다닌거지!"

그런데 보면 알겠지만 출처도 근거도 없는 자료다. 따라서 평균 13.2세와 성관계에 대한 근거 자료를 찾아보니 두 가지가 나왔다.


하나는 2006년 국가청소년위원회에서 발표한 성범죄 피해아동의 평균 나이인데 설마 이걸 가지고 저런 얘기를 할 정도로 정신이 나가진 않았을거라고 생각한다.

만약 인사이트가 직접 취재한 보도였다면 이것도 의심해볼만 하지만 그래도 XTM에서 설마 이렇게까지 하겠어?




두번째는 질병관리본부, 교육부, 보건복지부에서 공동으로 발간한 2015년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통계다.

이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청소년들의 첫 성관계 평균연령이 13.2세라고 한다.

아마 이걸 말한거 같은데 오류가 있다. 바로 분석대상인데 797개의 학교중 6만 8천명을 조사해서 그중 성관계 경험이 있는 2,990명의 성관계 시작 연령을 평균낸 것이다.

즉 섹스를 해본 애들 기준으로 첫경험 나이가 13.2세라는 것이지 전체 청소년은 대부분 섹스를 안한다. 아니 대부분 못한다.

쉽게말해 청소년 100명중 4명만 섹스를 해봤는데 96명은 배제하고 4명만 가지고 첫경험 평균을 내보니 13.2세가 나왔다는건데 그걸 전체 청소년 평균이라 왜곡해 말한 것이다.



사실 우리나라가 씨발 아무리 막나간다고 해도 첫경험 평균연령 13.2세는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데 대본에 써있다고 그대로 읽은 연예인이나 그걸 듣고 진짠줄 알고 놀라는 연예인이나 그걸 믿고 기사로 쓰는 인사이트나 셋이 조합비 333원 내고 트포라도 만들고 싶은 심정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나는 왜 평균 연령의 두 배가 넘었는데 섹스를 못하고 있나", "인사이트 기사만 보고 학창시절 섹스를 못한 내 자신을 원망했다", "블랙몬스터 다운펌을 시작하는 평균 연령이 13.2세 라고 한다", "금수저 어플 리뷰가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